KB 글로벌 외화투자통장, 가입시 오류 해결

최근 미국 증시가 많이 하락했다는 뉴스 때문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외환 예금을 가지고 해외 투자를 하기로 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기존의 KB외환일반예금이 있으면,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을 개설 후,
이걸로 투자를 하면 되는 거였다.

그래서 KB 은행을 갔더니…. KB글로벌외화투자통장은 ‘온라인’으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괜한 창구에서 시간 낭비 후 KB앱으로 가입을 하려고 했는데, 2가지 문제가 있었다.

  1. 가입하는 중간에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을 했다. 처음 상담자는 인증문제이기 때문에 ‘NICE’에 연락을 해보라고 했다. 2번째 상담자는 핸드폰 모델명을 묻더니 내가 사용하는 ‘노트10’에서는 최신 모델이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고, USIM을 reinstall 하라고 했다.  그래서 USIM을 다시 뽑았다 다시 연결하니 해결 되었다.
    SmartSelect_20200322-130514_Gallery.jpg
  2. 기존 예금을 새로 만든 외환 계좌로 이체를 하려고 했으나, 아래의 ‘출금’이 안 보였다. 이것은 해당 계좌가 ‘온라인 출금 가능’계좌로 등록이 안되어 있어서 그렇다. 이럴때는 창구를 방문하거나 KB앱의 ‘스타샷’메뉴에서 출금 계좌 등록이 가능하다.
    20200322_130802.jpg
    • 아래메뉴처럼  KB 앱에서 ‘스타샷’을  방문한다. 그다음 변경/신고/재발급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