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G2XML for SKB

tvheadend 로 TV를 시청하는데 epg(방송채널 안내)가 없다보니 많이 불편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찾던중 wonipapa님이 만든 epg2xml 을 찾았으나 현재는 개발중단 상태이고, 일부 채널은 동작을 하지 않았다. 그래도 소스는 공개가 되어 있는 상태라 Python 3.7 및 SKB 전용으로 수정을 하게 되었다.
일단 Python 3버젼으로 하려고 했는데, 한글 문제 때문에 3.7이 가장 적당했고, SKB를 쓰고 있기 떄문에  확인이나 여러 면에서 SKB용으로 수정하는게 빠른 접근이었다.
그리고 기존에 개발중단된 이유가 epg 제공해주는 사이트의 트래픽을 과도하게 발생시키는 문제때문에 컴플레인이 있었던거 같다. 그래서 epg정보를 xml로 만들어서 git으로 올리는 것도 추가 하였다.

ID는 SKB 채널 번호로 바꾸어서, 나중에 수정이 용이하도록 했으나, 노가다가 있다 보니 오류의 가능성은 존재하나, 사용하면서 바꿀 예정.

아래에서 xmltv.xml 은 epg 정보를 tvheadend용으로 만들어서 올려지는 것이고, 2번은 해당 python 소스. 사용법은 readme.me 참고. (매우 간단하게 ….)

1. xmltv.xml : https://bitbucket.org/flywithu/epg2xml/src 6시간마다 업데이트 하게 되어 있음.

2. epg2xml: https://git.flywithu.com/flywithu/epg2xml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