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투자 – 8퍼센트 점검

image

image

8퍼센트의 투자 내역이다.. 장기 연체 3건 반영해서 8.7%이지만 아마 부도 처리 될 것이고, 그러면 5%대로 떨어 지지 않을까.

개인 채권에 투자중인 lendit과 8퍼센트의 연체 3건을 비교해보면 8퍼센트의 연체는 이해가 된다.  장기 연체중 파산을 신청한 어느 50대 남성의 내용이다.  단기 연체를 반복하다 결국은 장기 연체, 파산으로 갔다. 아마 어느집의 가장일텐데, 월 카드 74만원. 대부분의 수익을 대출 상환에 하다가 포기한것 같다. 부채 정보도 반이상이 담보 대출로 부실하지는 않다.  아마도 다니던 회사에 문제가 생기면서 파산하지 않았을까. 50대 남성, 아마도 가장일것 같다는 것이 안타깝다.
image

lendit의 20대 남성, 대출하자마자 개인회생 신청한 연체건보다 훨씬 납득이 된다.

그러나  P2P 펀드의 평균 연체율은 감안해보니 개인 대출 상품은 큰 메리트는 없어 보인다.
그래도 8퍼센트의 투자는 계속 현수준에서 조금씩 늘릴려고 한다. 메리트는 없지만 그렇다고 할 것도 없으니.

낮은 대출 이율로 본인이 대출받아서 P2P에 투자해서 갭수익을 얻으려는 경우도 있던데, 개인대출 상품은 좋은 선택은 아닌것 같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